지식·정보
지식·교양
교육일반
스마트세상
한국부동산개발협회-한성대 부동산대학원 상호협력 양해각서 체결
장현덕 기자 hyun@schooli.kr입력 : 2020. 10. 16(금) 12:19
[스쿨iTV] 대한민국 부동산산업을 대표하는 법정단체인 한국부동산개발협회(회장 김승배·(주)피데스개발 대표이사)와 한성대학교 부동산대학원(남두희 원장)은 지난 15일(목) 강남구 테헤란로 소재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대강당에서 산․학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에는 ①인적・물적 자원 및 학술정보 교류와 교육을 통한 상호협력, ②국내 부동산개발산업의 발전 및 선진화에 관한 연구 및 교육 실시, ③학술 세미나 및 정책간담회 행사 개최, ④상호간 교육 및 연구사업의 추진 등 양기관의 협력과 발전을 위한 포괄적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승배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은“현재 부동사산업은 제4차 산업혁명, 언택트 문화의 확산, 밀레니얼세대의 등장으로 지금과는 전혀 다른 형태의 산업으로 변화해 가고 있으며, 이러한 시기에 부동산산업계의 대표 기관인 협회와 부동산분야에 특화된 인재양성 과정을 보유한 한성대 부동산대학원간에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은 부동산산업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한 인재양성과 상호협력의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제29조에 근거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우리나라 부동산개발업체를 대표하고 있으며, 법정(위탁)업무,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양성 및 통합관리사업, 정책건의, 최고위과정 개설⋅운영, 인큐베이팅센터⋅민간공공개발협력센터 설립⋅운영 등 및 각종 학술 세미나 등을 통해 업계 및 관계자들의 교육 및 교류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개발업의 건전한 발전과 부동산개발 관련 업무의 전문화 도모 및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며 사랑을 받고 있다.
교육일반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