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
교육현장
학교탐방
대학·입시
설동호 대전교육감, 코로나19 학원 방역 현장 점검
이한구 hyun@schooli.kr입력 : 2021. 05. 07(금) 21:28
학원 감염병 대응 현황 파악 및
자율방역단 활동 격려
[스쿨iTV]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5월 7일(금) 학원·교습소 방역관리 실태를 파악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학원밀집지역인 탄방동 입시·보습학원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 4월 대전발 학원 집단감염 발생에 따라 4월 28일(수)까지 3,690개 학원·교습소에 대한 특별전수 점검을 완료하고, 5월 11일(화)까지 국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이 주 1회 이상 학원방역 실태를 점검하는‘학원 집중 방역 점검 기간’추가 운영에 따른 것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기본방역수칙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마스크 착용, 소독, 환기, 거리두기 등의 이행 여부를 확인하고 홍보 포스터와 카드 뉴스를 전달하며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또한 학원관계자로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영의 어려움 등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학원의 자생적 방역단체인‘학원자율방역단’활동상황에 대해 격려하며 학원연합회 관계자와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학원발 감염 확산세가 둔화됐으나 4차 대유행의 기로에서 지역사회로의 전파 차단을 위해서는 학원 방역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시기다”라면서 “민관이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함께 학생의 안전을 지키면서 현재의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교육현장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