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
교육현장
학교탐방
대학·입시
장석웅 전남교육감, '아름다운 교육동행, 학부모와 손 잡다'
이한구 hyun@schooli.kr입력 : 2021. 06. 18(금) 15:33
장석웅 전남교육감 목포 학부모회 총연합회 경청올레 사진
목포 학부모회 총연합회 ‘경청올레’ 실시
[스쿨iTV] 장석웅 전남교육감이 18일 목포시 예술웨딩컨벤션에서 목포 학부모회 총연합회 45명을 대상으로 교육정책 중심 찾아가는 경청올레를 실시했다.

목포 학부모회 총연합회는 학교 학부모회를 네트워크를 구축해 사례 공유 및 공동사고를 통한 전남교육정책 제안 등을 하는 체계적인 소통 창구로서 자발적으로 구성된 단체이다.

이날 학부모들은 무상 우유급식 지원 대상 확대, 유치원과 초등학교 1~2학년 교사들의 투명 마스크 착용,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자유학년제 내실화, 수요자 중심의 진로체험학습, 학교폭력 화해조정 지원 등을 건의했다. 또, 교육현장의 변화를 이끄는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연수도 진행됐다.

장석웅 교육감은 “목포 학부모회 총연합회가 학교별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공동사고를 통해 교육정책을 제안하는 등 자발성과 주도성을 가지고 학교교육에 참여하길 바란다.”면서 “전남교육청은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과 손을 잡고 함께 가겠다.”고 말했다.

강행식 목포 학부모회총연합회 회장은 “오늘 전남교육정책에 대한 설명과 다양한 질문과 건의사항에 대한 교육감님의 진솔한 답변을 들으니 안심이 된다.”면서 “앞으로 내 자녀 내 학교뿐만 아니라 목포 교육에도 관심을 가지고 교육의 주체자로서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역별 학부모회 연합회를 대상으로 매월 교육감 경청올레를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현장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