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동 의원,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시와 투자협약 체결 환영
권광혁 기자 hyun@schooli.kr입력 : 2021. 06. 21(월) 17:55
안동이 대한민국 백신 연구·개발·생산의
전초기지가 되도록 할 것
[스쿨iTV]국민의힘 김형동 의원(경북 안동·예천)은 SK바이오사이언스·경상북도·안동시간 투자협약 체결의 반가운 소식을 알리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경북도와 안동시, SK바이오사이언스는 21일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에서 백신공장 증설·확장 매입 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철우 경북지사, 권영세 안동시장,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 등이 참석하였으며 김형동 의원은 최근 쿠팡 물류센터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구조대장의 영결식에 참석한 이후 협약체결 관계자들과 면담을 가졌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24년까지 약 1,500억 원을 투입해 세포·세균배양, 유전자재조합 등 최신 백신 생산시설의 제조 설비를 증설하고, 기존 공장부지 인근 경북 바이오 2차 일반산업단지 내 부지 9만9130㎡를 추가로 매입해 공장 규모를 약 16만1000㎡로 확장하기로 했다.

특히, 투자협약 내용 중에는 mRNA, 차세대 바이러스 벡터(Viral Vector) 등 신규 플랫폼 시설을 구축하여 고용을 통해 100개 이상의 새로운 일자리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형동 의원은 “그동안 정부 및 민간기업에 안동의 백신생산시설과 기술력을 활용하여 위탁생산을 확대할 수 있는 투자를 수차례 요청해왔다”며 “오늘 협약식을 기점으로 안동이 대한민국 백신 연구·개발·생산의 전초기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시설 증설 및 확충에 필요한 국가적 지원방안을 모색하여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피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