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콘텐츠
탐방
체험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 ‘북유럽 with 캐리어-이금희 편’ 방송
강동구 hyun@schooli.kr입력 : 2021. 07. 29(목) 16:25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북유럽 with 캐리어’
박종훈 교육감 출연-독서교육 중요성 강조
[스쿨iTV]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의 대표적인 복합독서문화공간인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이 전국 방송을 타게 됐다.

경남교육청은 29일(목)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에서 예능 프로그램인 ‘북유럽(BOOK U LOVE) with 캐리어’를 촬영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유명인의 책장에서 찾은 인생책을 북 캐리어에 채워 지역 도서관에 기부하는 나눔 문화 토크쇼이다.

이번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 촬영 편에서는 이금희 아나운서가 초대 손님으로 나왔으며, 예능인 송은이와 김숙, 유세윤, 작가 김중혁의 진행으로 이금희 아나운서의 희로애락을 함께한 인생책들을 소개했다.

이금희 아나운서의 인생책 기부와 함께 경남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 직원들이 기부한 도서는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에 북 캐리어를 설치해 비치하기로 했다.

이날 촬영에는 박종훈 교육감이 깜짝 손님으로 출연해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 소개와 함께 독서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북유럽 위드 캐리어 방송촬영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도서관과 독서교육에 남다른 애정을 보여온 박 교육감은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이 학생들에게는 독서문화공간으로, 가족들에게는 나들이 장소로, 학교에는 현장체험학습 장소로, 지역민에게는 문화예술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박 교육감은 이날 각 분야 전문가 10명이 코로나19로 달라진 사회구조를 성찰한 ‘마스크가 답하지 못한 질문들’이라는 책을 추천했다.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은 창원시 구도심인 구암동의 폐교 체육관을 새단장해 2018년 4월 개관했다. 복합독서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 창원의 대표건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새로운 도서관의 본보기로 전국에서 찾고 있다.

‘북유럽 with 캐리어-이금희 편’은 LG헬로비전 8월 23일(월) 오후 5시, 오후 9시에, 채널A 9월 3일(금) 오후 9시 20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문화일반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