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
교육현장
학교탐방
대학·입시
전남교육청,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 출범
이한구 hyun@schooli.kr입력 : 2021. 07. 29(목) 17:11
전남교육청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 사진
도민과 함께 반부패
청렴 전남교육 실현 앞장
[스쿨iTV]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7월 29일(목) 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청렴시민감사관 41명이 참석한 가운데‘전라남도교육청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 및 임시협의회’를 개최했다.

도교육청은 위촉식에 앞서 지난 2년 동안 전남교육의 반부패·청렴활동에 크게 기여한 제1기 청렴시민감사관 5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이어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으로 위촉된 41명에게 위촉장 수여 및 청렴서약식을 가졌다.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은 교육·행정·법률·건축 등 각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단체, 지역사회 인사로 구성됐으며, 2021년 8월부터 2년의 임기 동안 전남 교육행정 운영 전반에 대한 점검활동과 다양한 반부패·청렴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으로는 이날 위촉된 41명과 2020년 위촉된 9명을 포함해 총 50명이 활동할 계획이며, 연임 및 신규 위촉자가 공존해 상호 협력을 통해 더욱 실효성 있는 활동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들은 이날 위촉식에 이어 상호 정보교류 및 임원 선출을 위한 임시협의회를 개최했으며, 청렴시민감사관제도 이해를 위한 연수의 시간도 가졌다.

장석웅 교육감은 “전남교육의 청렴 도약을 위해서는 청렴시민감사관 역할이 중요하다.”며, “도민의 시각에서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이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의견 개진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도교육청은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감사 실시 및 실효성 있는 반부패·청렴활동을 위해 2019년부터 기존 청렴옴부즈만과 도민감사관제를 통합·일원화한 청렴시민감사관제를 운영하고 있다.

교육현장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