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지식·교양
교육일반
스마트세상
대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협의회 개최
이한구 hyun@schooli.kr입력 : 2021. 07. 30(금) 15:58
‘같이행복교육’ 비대면 소통의 장
[스쿨iTV]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마을이 놀이터가 되고, 배움터가 되는 대전행복이음 마을교육공동체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7월 30일(금)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혁신교육지구 업무협의회에는 대전교육청 및 동·서부교육지원청 마을교육 혁신업무담당자와 5개의 기초지자체(대덕구, 동구, 서구, 유성구, 중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와 마을, 지자체와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우리 마을 아이들을 함께 교육하는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 「대전마을교육홈페이지(가칭)」를 활용해 혁신교육지구의 마을교육 사업을 공유해 학교와 마을이 협력할 방안을 소개하고, 각 지자체에서 실시하고 있는 마을교육 대면 및 비대면 사업 중간 평가 및 배움터 플랫폼 구축,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지구별 사업 등 협력적 교육공동체로서 순환체제 구축을 구상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코로나19가 지속 확대되고 있는 시기에도 마을교육 활동이 위축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학교와 마을, 지자체가 함께 이겨내고 해결하는 노력을 계속하며 이를 위해 교육청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교육현장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