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서부초,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 우수상 수상
권광혁 기자입력 : 2021. 09. 16(목) 18:42
[스쿨iTV]안동서부초등학교(교장 권오추)는 이달 16일 제13회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에 284명의 학생이 참가해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이 입상했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는 세계시민 양성을 위해 2009년 1회 대회부터 전국정부부처 및 지자체, 교육기관(교육청, 교육지원청, 일선학교)과 협력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나눔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전쟁과 가난, 질병으로 고통받는 지구촌 이웃들의 현실을 이해하고, 그들의 삶을 존중하며 인종, 종교, 사상과 지역을 초월해 지구촌 문제와 이슈들에 대해 인식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책임감과 보편적 가치를 실천하는 세계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본 행사에 참여했다.

우수상을 입상한 2학년 심모 학생은 “아프리카 잠비아에 사는 맥스웰의 소중한 하루 영상을 보고 편지로 맥스웰을 응원하고 싶어 편지쓰기에 참여했으며 맥스웰이 할머니와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오추 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생황에서 우리 학생들이 자신들보다 더 어려운 아프리카 친구를 응원하기 위해 많은 학생들이 편지쓰기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너무 대견하고 자랑스러웠다.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지금처럼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마음이 따뜻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학교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