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
교육현장
학교탐방
대학·입시
서울시교육청-서울시, ‘2021 서울 혁신교육 컨퍼런스’ 개최
장준덕 기자 hyun@schooli.kr입력 : 2021. 10. 15(금) 20:54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교육을 말하다!
[스쿨iTV]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과 서울시(시장 오세훈)는 서울 혁신교육의 성과를 시민들과 나누고, 서울형혁신교육지구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10월 15일(금)~16일(토)에 걸쳐 ‘2021 서울 혁신교육 컨퍼런스’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유튜브 공식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자세한 내용은‘2021 서울 혁신교육 컨퍼런스’누리집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컨퍼런스의 1일차인 10월 15일(금)에는 ‘변화하는 세상, 미래교육 비전’이라는 주제로 앤서니 샐던 교수(전 버킹엄대 부총장)와 폴 김 교수(스탠포드 교육대학원 부학장) 등 세계적인 석학이 바라보는 미래 교육 방향에 대한 강연과‘미래를 살아갈 힘을 키우는 서울교육’이라는 주제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의 특별강연이 마련돼 있다.

강연 이후에는 신종호 교수(서울대 교육학과)의 진행으로 석학들과의 토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10월 16일(토)은‘혁신교육지구 돌아보기, 진단하기, 내다보기’를 주제로 서울시교육청, 서울시, 25개 자치구가 협력사업으로 운영하는 서울형혁신교육지구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운영된다.

오전 세션에는‘교육을 디자인하는 공간’이라는 주제로 김찬호 교수(성공회대)와 유현준 교수(홍익대)의 강연과 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에는 서울형혁신교육지구에 참여하고 있는 교사, 학부모, 시민들로 구성된 9개의 시민 교육정책 연구 모임에서 ‘시민이 제안하는 서울형혁신교육지구’라는 주제로 혁신교육지구에 대해 진단하고 미래의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세션으로 운영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코로나19로 한 걸음 더 가깝게 다가온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미래를 살아갈 힘을 키우는 서울교육’을 만들어야 한다.”며, “그동안 서울형혁신교육지구는 지역의 다양한 자원들을 학교교육과정과 결합해 서울의 교육력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은 미래교육의 중요한 방향이므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서울형혁신교육지구가 미래교육에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지 서울교육공동체가 함께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콘텐츠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