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영남권
호남권
충청권
강원·제주
청송군, '제1회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정기연주회
권광혁 기자입력 : 2021. 12. 03(금) 15:06
[스쿨iTV]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은 이달 2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회 정기연주회를 열었다.

꿈의 오케스트라는 다양한 악기를 배우고 연주하며 ‘상호학습’과 ‘협력’을 이끌어 내는 음악교육을 통해 아동 청소년의 건강하고 다면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문화예술 교육지원 프로그램이다.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은 2020년 거점기관으로 선정, 전문적인 컨설팅과 교육 등 준비과정을 거쳐 올해 3월부터 관내 8~13세 청소년 56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음악감독 1명과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등 악기별 강사 7명이 함께 활동하고 있다.

이날 공연에서 청소년들은 어벤져스(The Avengers Theme), 캐리비안해적(Pirates of the caribbean)등 유명한 영화 음악 들과, 클래식, 우리 민요 아리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실력을 뽐냈으며, 특히 실력파 소프라노, 관악기, 타악기, 피아노 등의 게스트들이 협연자로 무대에 올라 공연의 수준을 한층 높였다.

청송군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연주회를 위해 최선을 다한 홍병희 음악감독과 교육 강사 그리고 단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우리 아이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연주하는 음악이 큰 감동으로 전해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청송교육지원청 김현국 교육장도 공연에 참석해 학생들의 공연을 감상하고 격려와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영남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