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영남권
호남권
충청권
강원·제주
대구교육청 학부모역량개발센터,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이해 운영
권광혁 기자입력 : 2021. 12. 03(금) 15:08
학교급별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궁금증 해결
[스쿨iTV]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센터장 김사철)는 이달 3일 맞춤 실천형 심화과정으로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이해’ 강좌를 개설해 오는 10일까지 수강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이해’는 대구시교육청 국제 바칼로레아(IB) 도입 배경과 IB란 무엇인지, 학교 급 별 수업과 평가는 어떻게 이뤄지는지 초·중·고등학교 프로그램 단계별 특징과 함께 IB 프로그램 운영 현황, IB 프로그램의 기대효과 등으로 구성해 학부모들의 IB에 대한 궁금증 해결과 자녀들의 학교 수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달 17일 초등학교(Primary Years Programme : PYP)를 시작으로 23일 중학교 (Middle Years Programme : MYP) 24일 고등학교 (Diploma Programme : DP) 순이며, 강좌는 줌(zoom)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강사진은 현재 대구시교육청에서 IB 분야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교육전문직 및 교사들로 구성해 IB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특징과 도입 필요성을 알아보고 현장에서 가장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수강 신청은 이달 10일까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으며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수강할 수 있다.

김사철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IB 프로그램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이해가 높아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는 다양한 주제의 자녀교육 프로그램을 월별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매달 일괄 게시되는 학교 홈페이지 가정통신문 및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남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