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영남권
호남권
충청권
강원·제주
칠곡교육지원청, 2022 주요업무 계획 설명회 개최
권광혁 기자입력 : 2022. 01. 24(월) 19:55
칠곡교육 비전 제시
[스쿨iTV]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현)은 이달 24일 오전 10시 경북교육청 발명체험교육관에서 유·초·중·고등학교 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2학년도 칠곡교육 주요업무 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2022학년도 칠곡교육 주요업무계획을 안내하고, 창의융합형 발명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특허청 공모사업으로 건립된 경북교육청 발명체험교육관을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2022학년도 새로운 칠곡교육의 비전을 ‘따뜻한 배움, 함께 성장하는 칠곡교육’으로 제시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행복한 배움, 소통하는 학교, 함께 펼치는 미래’라는 지표 아래, 배움, 성장, 희망, 신뢰를 키워드로 하는 4대 시책과 20개의 구체적인 실행 과제를 제시했다.

2022학년도 특색 사업으로 인성, 수학, 역사 어울림 체험 프로젝트를 전개하는 어울림 체험 프로젝트 #칠곡’ 운영과 ‘나는야 호국 평화 리더’ 운영을 통해 인성과 창의가 겸비된 호국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3월말에 개관되는 경북교육청 칠곡수학체험센터를 이용한 수학 어울림 체험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에 힘쓸 계획이다.

이숙현 교육장은 “2년 넘게 지속되는 코로나 19로 힘들고 불편한 모든 생활을 한마음으로 참고 견디면서 잘 이겨낸 칠곡교육 가족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2022 칠곡교육 계획을 바탕으로 학교의 특색을 살리는 학교 계획을 수립해 따뜻한 배움, 함께 성장하는 칠곡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 고 당부했다.”
영남권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