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학생회 선거 업무담당자 워크숍 개최
강동구 기자입력 : 2022. 11. 30(수) 17:13
2022년 학생회 선거 업무담당자 워크숍 모습
학생 참정권 실현의 장, 학생회 선거 관리 역량 강화 지원
[스쿨iTV]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29일 오후 3시 부산진구 미래교육원 대강당에서 관내 학생회 선거 업무담당 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학생회 선거 업무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교사의 학생회 선거 관리 역량을 강화해 학생들의 참정권 교육과 공정하고 민주적인 학생회 선거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특히,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가 체계적인 교육 운영을 위해 전문 강사 추천, 교육내용 편성 등을 지원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 강태임 초빙교수가 나와 ‘민주적 학교선거운영, 어떻게 할까요?’ 주제로 강의했다. 강 교수는 참가자들에게 선거 사전 준비와 운영, 사후 관리의 중요성 등 전반적인 학교 선거 관리 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이어 양동여자중학교 박승환 교사가 나와 온ㆍ오프라인 환경을 연계한 학생회 선거 운영 사례를 발표했고, 부산선관위 김정은 홍보담당관은 학교 선거 교육 및 운영 지원에 대해 알려줬다.

또한, 이번 워크숍에는 단위학교의 학생선거관리위원회에서 활동하는 학생 10여 명도 함께 참석해 학생회 선거 운영에 관심을 보였다.

박지훈 시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각급 학교의 학생회 선거는 학생들에게 참정권과 민주주의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교육활동이다”며 “앞으로도 자율적인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시민교육과 참정권 보장의 장이 되는 학생회 선거를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민주적 학생선거 운영을 위해 학생선거관리위원회 운영, 선거비용공영제 도입 등을 적극 안내하고 있다. 또한, 부산선관위와 교사 연수, 교육자료 개발·보급 등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학생의 자치 역량 강화와 참정권 보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함께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부울경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