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성산고, 인명구조요원 자격취득 교육과정 운영
고태용 기자입력 : 2023. 01. 30(월) 16:48
[스쿨iTV] 성산고등학교(교장 양기봉)는 사단법인 대한인명구조협회에서 실시하는 인명구조요원 자격취득 교육과정에 성산고 해양산업과 학생들 11명이 성산고 실내수영장에서 1월 26일부터 31일(총 6일간)까지 실시되는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인명구조요원은 배가 난파했을 때, 또는 물 위나 물속에서 여타 사고가 일어났을 경우에 목숨을 구하고 익사를 방지하는 것과 관련된 제반 활동을 한다. 이번 과정은 수상 레포츠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수상 안전사고에 대처하기 위해 실질적인 구조 능력을 갖춘 안전요원을 양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인명구조요원 자격교육이다.

교육에 참여한 성산고 학생들은 해양산업과 학생으로서 향후 항해사 및 해양레저분야로의 진로를 꿈꾸고 있는 학생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수상에서 위험을 예견하고 사전에 안전사고 방지하기 위한 예방 교육을 할 수 있다. 또한, 수상안전 사고 발생 시 효과적인 수상구조가 가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과정의 이론과 실기능력을 습득하며 자신에 능력에 대한 자신감과 해양산업과 학생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을 것이다.

성산고 관계자는 “6일간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쉽지만은 않겠지만 그래도 하루하루 교육을 마치며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무엇보다도 교육에 참여한 11명 모두 안전사고 없이 교육을 무사히 이수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