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현장
교육일반
학교탐방
광주시교육청, 수능 시험장 38교 최종 점검 완료
차하은입력 : 2023. 11. 15(수) 15:15
안정적 시행 및 안전한 시험장 환경 조성에 만전
[스쿨iTV]광주시교육청이 수능시험 하루 전날인 15일 관내 수능 시험장 38교에 대한 최종 점검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광주 지역은 26지구 38개 시험장에서 총 1만6089명의 수험생이 수능에 응시한다. 이를 위해 총 682개 시험실이 마련됐으며, 당일 환자 발생 등에 대비한 별도시험실이 각 시험장마다 1개씩 준비됐다.

시교육청은 원활한 시험 진행과 안전한 시험장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8월부터 현장 점검을 3회 이상 실시해 시험실과 방송시설을 점검했다. 여기에 더해 13~15일 장학관 이상으로 구성된 점검관을 각 시험장에 파견해 최종 점검을 진행했다.

한편 이정선 교육감은 13일 광주 지역 수능 진행의 컨트롤 타워를 맡고 있는 ‘광주 수능 종합상황실’을 방문한 데 이어 14일 문답지 보관소를 직접 점검하며 보안 관리요원과 경비경찰관 등에게 철저한 관리를 독려했다.

이 교육감은 수능 100일 전인 지난 8월 9일부터 50개 학교를 직접 방문하며 수험생을 격려하고, 시험장 운영에 만반의 준비를 할 것을 관련 부서와 학교에 당부한 바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안정적인 수능 운영을 위해 지자체와 유관기관과도 긴밀히 협력하며 만발의 준비를 다 하고 있다. 시험 당일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에 수험생을 최우선시해 대응할 예정이다”며 “수험생들은 아무 걱정 없이 최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교육현장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