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현장
교육일반
학교탐방
인천광역시교육청, 제2차 교육정책토론회 개최
장성일 기자입력 : 2023. 11. 22(수) 16:21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년 대한민국 교육을 논하다’주제
[스쿨iTV]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년 대한민국 교육을 논하다’라는 주제로 2023년 제2차 교육정책토론회를 21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사말과 신충식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김진경 전 국가교육회의 의장, 김차명 참쌤스쿨 대표, 이상수 전 교육부 학교혁신지원실장(현 잠실고등학교 교장), 한희정 전 실천교육교사모임 대표(현 서울삼양초등학교 교사), 이윤경 참교육학부모회 회장이 발제 및 토론을 맡았다.

이번 토론회는 교육정책 전문가, 현장 전문가 및 인천시민 약 100명이 참여해 2024년 대한민국 교육 이슈에 대해 논의했다. 이를 통해 교육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김진경 전 의장은 발제를 통해 시대의 변화와 미래를 위한 새로운 교육권 정립하기에 대해 제안하고, 김차명 교사는 코로나19 이후 급격하게 다가온 디지털 교육을 어떻게 대응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 발표했다. 이상수 교장은 고교학점제의 필요성과 고교학점제가 가져올 변화와 과제에 대해, 한희정 교사는 안전한 교실을 위한 맞춤형 통합지원과 같은 포괄적 지원체제의 필요성에 대해 각각 제안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토론회 내용을 내년도 인천교육 정책 추진 시 참고할 것”이라며 “다양한 의견과 관점을 반영하는 교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교육정책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