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김경도 의원, “지방소멸위기 대응 정책 제언”
권광혁 기자입력 : 2024. 02. 29(목) 09:45
[스쿨iTV]안동시의회 김경도(중구·명륜·서구) 의원은 이달 27일 열린 제246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서 ‘지방소멸 위기 대응 정책 제언’을 바탕으로 안동시 정책 현안에 대해 시류에 맞는 적극 행정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지방소멸을 초래하는 청년인구 감소 문제 해결을 위해 안동시가 주력하고 있는 안동형 일자리 사업의 지지부진한 사업 경과와 기금의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및 저조한 집행 실적, 청년 일자리 사업의 일원화 관리 부재 등을 강하게 질타했다.

이에 지방소멸 출구전략으로 4년 차에 접어드는 안동형 일자리 사업의 경우 10년 내 단계별 목표제 설정을 통한 핀셋 지원을 제안하고 지역 주도의 자율성이 보장된 지방소멸대응기금의 경우 거시적인 청사진 대신 정주 여건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현안 사업에 대한 집중을 요구했다.

또한, 최근 청년의 수도권 이주 고려 요인 1순위로 문화‧여가 여건이 우선되는 만큼 문화공간 등에 대한 청년의 정주 여건 마련과 경북도의 이민청 유치 추진에 발맞춰 일자리와 경제적 효과까지 내다볼 수 있는 이민청 유치 기반 마련 등 정책 모색을 환기했다.

김경도 의원은 “백척간두에 선 지방소멸 위기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모두가 한마음으로 행정력을 집중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피플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