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 교육공동체 회복 대토론회 개막 축하
장성일 기자입력 : 2024. 04. 22(월) 19:26
[스쿨iTV]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22일 오후 3시 해운대구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린 ‘교육공동체 회복 대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대토론회는 부산을 넘어 우리나라 전체에 교육공동체 회복의 바람을 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교육공동체 회복을 통한 학교 교육 기반을 구축할 대토론회에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청, 부산시, 부산시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토론회는 ‘교육공동체 회복, 부산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을 품다!’를 슬로건으로 운영된다. 학생·교사·학부모 간 상호 존중과 교육공동체 회복 추진 방안 모색하기 위한 6개월간의 프로젝트다.

이날 개막식에는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한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등 내빈과 교육공동체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도 영상 축사를 통해 함께했다.

개막식 후 이어진 개막토론은 ‘교육공동체 회복 방안 모색’을 주제로 패널 간 열띤 토론으로 펼쳐졌다.

김도연 태재미래전략연구원 이사장(전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을 좌장으로 교직단체 대표, 학부모 대표 등 4명의 패널이 참여했고, 토론 후에는 패널·참가자 간 질의응답 시간도 이어졌다.
피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