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영남권
호남권
강원·부울경
제주·충청
실력다짐 충북교육을 위한 선생님들의 뜨거운 열기
이은희입력 : 2024. 06. 23(일) 10:59
실력다짐 충북교육의 책임 기반 구축
[스쿨iTV]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21일(금)부터 22일(토)까지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실력다짐 충북교육의 책임 기반 구축을 위해 <초등 교육과정-수업-평가 단계형 교원연수 심화과정>과 <기초학력 진단검사 제2회 문항 검토 워크숍>을 가졌다.

초등 교육과정-수업-평가 단계형 교원연수 심화과정은 1박 2일간 기본과정을 이수한 초등교원 약 1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심화과정은 분야별로 각 30시간이 진행되며, 이후 원격연수가 진행된다.

향후, 심화과정을 이수한 교사들은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책임교육 기반 구축을 위한 학교 현장의 전문가로서 성장하기 위해 7~9월 중 전문가 과정을 거치게 된다.

22일(토)에는 기초학력 진단검사 최종본 제작을 위해 진행된 제2회 문항검토 워크숍에는 개발위원 136명(초등 62명, 중등 74명)이 참가하여 타탕도,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기초학력 진단검사 목적에 부합한 문항인지 최종 검토했다.

검토가 완료된 최종 문항은 다채움에 탑재될 예정이며, 기초학력 진단검사는 다채움을 통해 초1~고2까지 2~5교과(국어, 영어, 수학, 사회(역사) 과학)가 올해 9월과 내년 3월에 제공될 예정이다.

채숙희 유초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의 학습 수준을 정확하게 진단하여 배움의 출발점을 찾고, 개별 맞춤형 교육이 잘 이루어져 기초학력이 보장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이와 함께 교사들이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전문가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책임 기반 구축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충청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