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현장
교육일반
학교탐방
경북교육청, 2025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 개최
권광혁 기자입력 : 2024. 07. 10(수) 09:40
[사진] 지난해 교육박람회 모습
이달 13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 20일 구미컨벤션센터서 진행
[스쿨iTV]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전국 73개 대학과 기관이 참여하는‘2025학년도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를 이달 13일(토)과 20일(토) 각 경주시에 있는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와 구미시에 있는 구미컨벤션센터(GUMICO)서 개최한다고 이달 10일 밝혔다.

[사진]지난해 교육박람회 입시상담

2025학년도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는 전국 73개 대학과 기관이 참여하는‘대학별 맞춤형 진학 상담 부스’와 선생님과 함께하는 1:1 대입 상담, 의학 계열 특강과 총 6개의‘맞춤형 수시지원 전략 특강’, 대학입시 선배들의 실질적인 대입 준비 경험을 공유하는‘학과별 멘토-멘티관’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3학년뿐만 아니라 1, 2학년도 참여할 수 있도록‘고1+2 전용관’을 만들어 운영한다.

서울과 수도권 주요 대학과 대구․경북 지역 4년제 대학이 모두 참여해 다양한 대학의 정보를 대학 관계자로 부터 직접 듣고 보게 될 이번 2025학년도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는 12,00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교사들이 사전 신청하는 등 현장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현장 접수와 사전접수를 통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선생님과 함께하는 1:1 대입 상담과 6개의 맞춤형 수시지원 전략 특강, 학과별 멘토-멘티관 등은 사전접수를 진행했으며, 대학별 맞춤형 상담 부스는 현장 접수로 진행돼 사전접수 없이도 참가할 수 있다.

또, 사전접수로 인해 신청이 마감된 프로그램이라도 행사 당일 사전신청자의 불참으로 남은 자리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학부모들과 학생들은 행사 당일에도 참여 가능 여부 확인으로 추가 참가할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2025학년도 대학 입학 전형은 자율전공선택제 실시와 의대 입학정원 확대 등으로 입학 결과를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다”라며, “이번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를 통해 대학 진학 준비와 대학지원의 방향을 설정할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교육현장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