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영남권
호남권
강원·부울경
제주·충청
부산교육청, 직업계고·직업교육 인식개선 나서
장성일 기자입력 : 2024. 07. 10(수) 15:54
8일과 9일 중학교 교원 대상 ‘직업계고 설명회’ 성료
직업교육에 대한 올바른 안내 통한 중학생 진로·진학지도 지원
[스쿨iTV]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8일과 9일 이틀간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관내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 부장 교사, 진로진학교사 등을 대상으로 개최한 ‘직업계고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직업계고와 직업교육에 대한 올바른 안내를 통해 중학교 교원들의 직업 진로 역량을 강화하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설명회에는 지정이 부산기계공고 교감이 강사로 나서 8일에는 남부·해운대교육지원청 관내 교원 160여 명을 대상으로, 9일에는 서부·북부·동래교육지원청 관내 교원 250여 명을 대상으로 각각 강의했다.

지 교감은 마이스터고 4교, 특성화고 32교, 고등기술학교 1교 등 부산지역 직업계고 37교에 대한 소개, 주요 교육활동, 지원 정책에 대해 안내했다. 이와 함께 시교육청의 역점 사업인 지역산업 수요와 연계한 직업계고 체제 전면 개편 등 경쟁력 강화 방안도 설명했다.

안내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직업계고 교육 내용, 진로·취업 등에 대한 참가자들의 궁금증도 해소해 줬다.

부산교육청은 직업교육 전반에 대해 홍보한 이번 설명회가 중학생들의 진로·진학지도 지원과 중·고등학교 진로 교육의 연계성을 확보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이번 설명회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생과 교원들의 직업계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직업교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부울경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