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영남권
호남권
강원·부울경
제주·충청
제주도교육청-NH농협은행 제주본부, 어린이동산 기증 전달식 가져
고태용 기자입력 : 2024. 07. 10(수) 16:21
6년 동안 이어진 NH농협은행 제주본부의 ‘어린이동산'’ 나눔
[스쿨iTV]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지난 9일 NH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고우일)와 도내 어린이들의 독서 환경 조성을 위한 월간 ‘어린이동산’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제주본부는 2019년부터 매년 7월부터 이듬해 6월까지 도내 모든 초등학교와 특수학교에 1년간 ‘어린이동산’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 기부된 도서는 총 4,000부(2,000만 원 상당)로 학교 규모에 따라 12부~72부까지 매달 학교로 직접 배송된다.

‘어린이동산’은 농민신문사에서 발간하는 어린이 종합 월간지로 역사, 여행, 과학, 자연, 창작동화, 인터뷰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어 어린이들의 학습 효과와 재미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

NH농협은행 제주본부는 ‘어린이동산’ 기증 외에도 청소년 금융교실, 다자녀가구 에어컨 지원, 우리 농산물 지원, 특수학교 교육기자재 및 공기정화 식물 지원 등 지역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김광수 교육감은 “NH농협은행 제주본부의 꾸준한 지원에 감사드리며, 이번 기증을 통해 제주 어린이들이 책을 만나 상상력과 창의력, 생각하는 힘을 키우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고우일 본부장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독서 습관 함양을 위해 ‘어린이동산’ 기증 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앞으로도 관심을 갖고 초등학교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제주·충청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