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콘텐츠
탐방
체험
안동예당, 창작가무극 '애기자운 꽃' 공연
임시현 기자입력 : 2021. 12. 01(수) 07:18
2021 경북도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이달 4일 오후 3시, 7시, 안동예당 웅부홀
[스쿨iTV]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경북도와 경북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2021 경북도 공연장 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된 한예술단(단장 윤은향)의 ‘창작가무극『애지자운 꽃』’을 오는 4일 오후 3시, 7시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웅부홀에서 진행한다.

이 사업은 공연장과 문화예술단체 간 인적·물적 상호 협력으로 공연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 예술단은 안동 지역을 중심으로 전통예술 계승, 보급, 창작에 힘써오며, 지역 예술인과 일반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지역문화발전, 전통예술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예술단체이다.

‘애기자운 꽃’은 ‘임천서당중건일기’에 대한 내용으로 묫자리 송사 때문에 길을 나서다가 물에 빠져 죽은 시아버지의 원한을 며느리가 풀어드리고 관아에 자수했다는 기록이 모티브가 된 창작가무극이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조선 후기 여인의 용기 있는 모습을 통해, 오늘의 삶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힘과 용기를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안동문화예술의 전당은 국립·민간 예술단체 우수공연 유치, 기획 프로그램·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콘텐츠로 문화예술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문화일반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