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영남권
호남권
충청권
강원·제주
제주도교육청, ‘찾아가는 진로․진학 및 학업 설계 컨설팅’ 실시
고태용 기자입력 : 2022. 09. 29(목) 16:23
1:1 맞춤형 학업 설계 컨설팅으로 고교학점제 안착 지원
[스쿨iTV] 제주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학생의 진로․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는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라 학습 설계 전략 및 학생 개별 맞춤형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진로․학업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2022 찾아가는 진로․진학 및 학업 설계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수요자 의사를 반영한 1:1 진로․진학 및 학업 설계 맞춤형 컨설팅으로 일반고 1, 2학년 410명 대상으로 실시하며, 컨설팅지원단이 2022년 9월 23일 제주여고를 시작으로 11월 11일 제주사대부고까지 총 17개교 고등학교를 방문한다.

컨설팅 운영을 위해 도교육청에서는 교과 및 진학 지도 등 경험이 풍부한 교사를 중심으로 ‘2022 찾아가는 진로․진학 및 학업 설계 컨설팅 지원단 ’26명을 구성해 운영한다. 학교별 신청 일자에 맞춰 직접 학교를 방문해 △진로에 따른 선택과목 설계 △과목별 학습법 △대입전형 상담 등 학생들이 미리 작성한 상담카드를 바탕으로 학습 및 진학 컨설팅을 실시한다.

강승민 학교교육과장은 “학습‧진학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컨설팅을 통한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이 함양 될 것이며, 학생 개개인의 진로 및 전공적합도, 성장스토리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통한 고교학점제 현장 안착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강원제주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