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영남권
호남권
충청권
강원·제주
강원도교육청, 2022 강원교육 토론회 실시
장성일 기자입력 : 2022. 11. 30(수) 10:26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변화와 학력향상 방안은?
[스쿨iTV]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변화와 학력향상 방안은?’이라는 주제로 12월 2일(금) 15시에 강원유아교육진흥원 1층 대강당에서 ‘2022 강원교육 토론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토론회는 1부와 2부로 나뉘며, 1부는 인천 상정초등학교 김주용 교감의 ‘지필평가, 공정한 교육을 바라보다’와 강원도교육청 더나은교육추진단 심영택 장학관의 ‘더 높은 학력 구현 방안과 과제’라는 발표 주제로 진행된다.

2부에서는 교사, 학부모, 교육전문직원이 학력 향상 지원을 위한 방향과 과제에 대해 지정토론이 이루어지고 발제자 및 대면 참여자가 함께하는 종합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토론회는 강원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원, 학생, 학부모 및 교육전문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강원도교육청 학끼오TV에서 생중계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에 실시한 공청회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학력향상에 초점을 두어 이야기를 나누고 주제를 공유한다.

대면, 비대면 토론 참가자는 누구나 사전, 현장 또는 유튜브 댓글을 통해 관심있는 내용에 대해 질문 및 참여를 할 수 있다.

심영택 장학관은 “학력에 관한 정의부터 관점에 따라 다양하기 때문에 공청회는 물론 이번 토론회에서 각층의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강원도 학생들의 학력 향상을 위한 정책에 반영하려고 한다”라며, “이를 위해서 교육 주체 구성원 모두가 공감하고 노력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원제주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