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영남권
호남권
충청권
강원·제주
제주도교육청, ‘제주 고교학점제 박람회’ 개최
고태용 기자입력 : 2022. 12. 01(목) 10:20
2022 제주 고교학점제 박람회 홍보포스터
‘내 꿈을 향한 발걸음’주제로 제주한라대 컨벤션센터에서
[스쿨iTV] 제주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도내 학생 및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12월 8일(목)~10일(토) 3일간 제주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내 꿈을 향한 발걸음’을 주제로 ‘2022 제주 고교학점제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앞서 고교교육 변화에 대한 현장의 정책 이해도 제고를 위한 홍보․소통의 창구로 마련 되었다. 특히 중학교-고등학교 연계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추진하면서 도내 많은 중학생들이 참여하는 방향에 주안점을 두었다.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전세버스를 지원해 12월 8일과 9일 이틀간 35개교, 5,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박람회에서 ▲고교학점제 홍보관 ▲진로․적성 탐색 부스 3개 ▲고등학교 선택과목 탐색 부스 7개 ▲고등학교 소개 부스 17개 ▲대학교 학과 소개 부스 12개 ▲고교학점제 특강 등을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는 고등학교 교육과정-대학교 학과 등을 연계해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구조로 운영함으로써 대도민 이해를 돕는다. 학생들은 부스 체험 및 행사 참여를 통해 자신의 진로․적성에 따라 고등학교 진학 시 어떠한 과목을 선택할지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갖는다.

도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을 인솔하는 학교에도 코로나19 안전 수칙 준수 및 안전 관리 매뉴얼을 안내했다. 이번 행사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 것을 감안해 안전관리 담당자 배치, 입퇴장 관리, 의무실 설치, 경찰 협조 등 상황별 안전관리를 철저히하고, 응급대처 체계를 마련해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강승민 학교교육과장은 “박람회를 통해 도내 학생․학부모․교원들의 고교학점제에 대한 관심 및 이해도를 높이고, 2025년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를 대비해 도내 고등학교의 준비 사항을 살피면서 현장 친화적인 홍보를 통해 고교학점제의 안착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강원제주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