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풍천풍서초, 겨울방학 교육부 ‘디지털 새싹’ SW·AI 교육 캠프 개최
권광혁 기자입력 : 2023. 01. 16(월) 17:46
[스쿨iTV]경북도내 초·중·고를 대상으로 겨울방학에 진행하는 ‘디지털 새싹’ SW·AI 무료교육 캠프‘에 안동 풍천풍서초 학생 90여 명이 참여해 알찬 겨울방학을 보냈다.

디지털 새싹 캠프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이번 겨울방학에 전국 초·중·고 학생 약 10만 명에게 SW·AI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행복한교육총연합회(회장 이수남)는 SW·AI 교육 운영 역량과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사업의 운영 기관으로 선정돼 경북지역 캠프를 진행한다.

캠프는 학년, 디지털 역량 수준 등을 고려해 15명 단위 이틀간 8교시로 자율주행 자동차, 데이터 활용 ‘데이터 놀e터’, 미술융합코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인공지능의 이해 △인공지능 얼굴·동작인식 △이미지 모델학습 △피지컬 코딩 등으로 전문강사들의 지도가 이뤄져 학생들은 AI의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코딩작품을 제작·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SW·AI 교육을 접하기 힘든 학생들을 위해 강사들이 학교를 찾아 캠프를 진행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아 조기 마감됐다.

풍천풍서초 심상영 교장은 “이번 디지털 새싹 캠프는 인공지능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기초적인 디지털 역량을 갖추는 좋은 기회이자 학생들에게는 유익한 겨울방학 선물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체험 중심의 질 높은 SW·AI교육을 꾸준히 실시해 미래사회에 발맞춰 나아가는 학교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학교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