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영남권
호남권
충청권
강원·제주
영천시의회, 시민과 함께 정월대보름행사 개최
권광혁 기자입력 : 2023. 02. 05(일) 19:26
고유제, 달집 태우며 풍년 농사와 시민의 무사 안녕 기원
[스쿨iTV]하기태 영천시의장과 시의원들은 이달5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영천강변공원 마늘전서 영천시장, 도의원 등 2,000여명의 시민들과 함께 한해 풍년 농사와 지역전통문화 계승, 시민의 무사 안녕, 화합과 소통을 기원하며 정월대보름 시민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구제역, 코로나-19 등으로 5년간 열리지 못했던 이번 정월대보름 행사는 영천시 청년연합회(회장 윤진영)가 주관해 각 읍면동 청년회 및 참여 단체가 민속놀이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명주농악보존회의 풍물놀이와 지역 전통문화인 곳나무 싸움놀이가 펼쳐지고 서예가 박세호씨의 올해 신년 화두인 ‘적토성산’ 퍼포먼스, 아리랑태무시범단의 태권무 공연도 선보였다.

하기태 영천시의장과 시의원들은 영천 발전 기원제에서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대구도시철도 1호선 연장, 영천경마공원 등 새로운 성장 동력이 원활하게 추진 될 수 있도록 염원을 담아 고유제를 지냈다.

하기태 의장과 시의원들은 “시민들의 염원을 받들어 반드시 대구 군부대가 영천에 유치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액운은 대보름 달집에 태워버리시고 계묘년 영천시민 모두 풍요롭고 건강한 한해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권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