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
행정
안동시, 시간제 보육 통합반 운영
권광혁 기자입력 : 2024. 03. 04(월) 10:00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전력
[스쿨iTV] 안동시는 ʽ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한 도시' 조성과 부모의 양육 부담 경감을 위해, 이달부터 시간제 보육 통합반을 운영한다.

시간제 보육은 부모들이 시간 단위로 보육 서비스를 이용하고, 이용한 시간만큼 보육료를 지불하는 보육 서비스로 가정양육 부모가 병원 이용, 취업 준비, 단시간 근로 등의 사유 발생 시 일시적으로 보육 서비스를 제공받는 사업이다.

그동안 안동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이솝어린이집, 현대어린이집서 시간제 보육 독립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으나, 부모 급여 지급과 가정 양육 증가로 지역 내 시간제 보육 서비스 공급 부족 문제가 지속돼 왔다.

이에, 경북도에 시간제 보육 제공기관 추가지정과 운영개선을 지속적으로 요구해 이달부터 이솝어린이집서 시간제보육 통합반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맞벌이 부부의 양육 부담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간제 보육 서비스 문의 및 예약은 임신 육아 종합 포털 아이사랑 또는 전화 신청(☎ 1661-9361)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안동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이솝어린이집, 현대어린이집에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다양한 육아 시책사업 추진으로, 부모들이 좋은 환경서 마음 편히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행정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