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현장
교육일반
학교탐방
경북교육청, 사무관 이상 행정 리더십 연수
권광혁 기자입력 : 2024. 06. 07(금) 09:37
교육정책 이해도 향상과 행정 리더십 함양
[스쿨iTV]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더케이호텔 경주서 소속 5급 이상 일반직공무원 210여 명을 대상으로 ‘행정 리더십 연수’를 실시했다고 이달 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급격한 변화의 시대에 발맞춰 경북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간부 공무원의 리더십과 기본 역량을 함양하고 주요 교육정책 이해도를 높여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미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경북교육 목표와 비전 이해, 외부 강사 초청과 교육감 특강, 업무 개선과 경감 사례 공유, 본청 부서별 주요 업무 전달, 경북교육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소통의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김창수 퇴직이후연구소 소장의 초청 강의는 경제 흐름과 전망부터 자산관리, 금융, 사회보장제도 등 재테크에 대한 실용적인 맞춤형 강의로 재무관리와 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했다.

또 임종식 교육감은 특강을 통해 새로운 정책과제인 늘봄학교와 유보통합, 교육발전특구의 모델을 제시하고 해외 유학생 유치를 비롯한 국제교류 등 지역의 다양성과 특수성을 반영한 역점사업을 통해 경북교육의 우수성과 세계화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일하는 방식 개선과 행정역량 강화를 위한 문경교육지원청의 ‘재택숙직 도입을 통한 당직 시스템 개선’을 비롯한 4편의 업무 개선및 경감 우수사례 발표와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리더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한 유연하고 창의적인 미래지향적 행정 리더십을 함양해 경북교육의 세계화에 중요한 역할자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라고 당부했다.

교육현장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