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콘텐츠
탐방
체험
‘소프트웨어×인공지능’ 코딩 디딤캠프, 원데이클래스로
장준덕 기자 hyun@schooli.kr입력 : 2021. 04. 30(금) 02:06
찾아가는 소프트웨어원데이클래스’ 운영
[스쿨iTV]강원도교육청 과학정보원(원장 이금이)은 5월 1일(토)부터 6월 19일(토)까지, 도내 초․중학교 22개교를 대상으로 2021년 소프트웨어교육 학생 체험과정 “찾아가는 소프트웨어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한다.

다양한 소프트웨어교육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신장하고 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8년부터 권역별로 진행해온 ‘소프트웨어원데이클래스’는, 2020년부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10명 내외의 원데이 소규모 체험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 ‘소프트웨어원데이클래스’는 8주간 매주 토요일로 확대 운영해, 초등학교 14교, 중학교 8교가 참가, 총350여명의 학생들에게 체험의 기회가 될 예정이다.

초등학생 4~6학년 대상 △로봇활용 프로그래밍(햄스터 로봇) △보드활용 프로그래밍(마이크로 비트)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교육(초등과정), 중학생 대상 △아두이노를 활용한 피지컬 컴퓨팅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교육(중등과정)으로, 학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하고 강사를 지원하는 맞춤형 현장 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에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을 더해, 학교에서 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교육이 실제로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는지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강원교육과학정보원 이금이 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학교 밖 체험이 힘든 만큼, 학교로 직접 방문하는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융합 교육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콘텐츠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