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학술
스마트세상
경기도교육청, 유아 심리·정서 지원 ‘온(穩)마음 놀이교실’ 보급
장준덕 기자입력 : 2022. 12. 20(화) 09:08
[사진]‘온(穩)마음 놀이교실’ 자료 중 일부 캡쳐.
학부모 대상, 유아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자료 제공
[스쿨iTV]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유아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온(穩)마음 놀이교실’ 프로그램 연수를 20일~22일 학부모 대상, 26일~27일 교원 대상으로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부모 놀이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의 일환으로 성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 개발됐다.

‘온(穩)마음 놀이교실’ 내용은 학부모가 유아의 심리․정서를 이해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놀이를 통해 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할 수 있는 놀이를 담아서 ▲학부모․자녀 마음 알기, ▲학부모․자녀 마음 잇기, ▲학부모․자녀 마음 넓히기의 세 가지 영역으로 구성됐다.

‘학부모․자녀 마음 알기’에는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마음속 불안과 갈등을 들여다보는 이야기 6편을 넣었다. ‘학부모․자녀 마음 잇기’는 일상생활 속 놀이를 통해 서로의 마음을 위로하고 안아줄 수 있는 놀이 11편으로 구성했고, ‘학부모․자녀 마음 넓히기’는 학부모의 기쁨, 어려움 등의 경험을 함께 공유하며 공동체로 함께 성장하는 이야기 3편을 담았다.

해당 자료는 12월말 누리집 ‘놀이온(ON)’에 탑재해서 누구나 내려받아서 활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정희 유아교육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부모를 위해 유아 정서․심리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한 것”이라며 “놀이를 통한 학부모와 자녀 간 바람직한 관계 형성에 관심을 갖고 유치원과 가정에서 ‘온(穩)마음 놀이교실’을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고 했다.
콘텐츠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