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학술
스마트세상
충북교육청, 공감동행 교육행정 토크콘서트 ‘나때 & 라면’ 개최
장미화입력 : 2022. 12. 19(월) 15:52
[스쿨iTV]충북교육청은 19일(월) 13시 30분 충주시에 위치한 학부모성장지원센터 이음터에서 교육행정직 60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공감동행 교육행정 토크콘서트「나때 & 라면」’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행정 토크콘서트는 저경력 교육행정직원들의 성공적인 업무를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토크콘서트는 저경력 교육행정직 업무도움자료인 ‘쉽고 수월한 교육행정직 업무도움자료’의 활용 방안과 ‘우리들의 재기발랄한 직장 생활을 위한 토크콘서트’로 구성됐다.

토크콘서트는 ‘쉽고 수월한 교육행정직 업무도움자료 활용 방안’을 주제로 △신니중 박지혜 주무관의 교육공무직 인사 △동성중 전경희 주무관의 학교회계 세입 △관기초 신다은 주무관의 학교회계 △충북교육청 미래인재과 최수진 주무관의 교육행정 업무효율화를 위한 일하는 방식 개선 사례 등의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이어 신원호 충북과학고 행정실장의 ‘우리들의 재기발랄한 직장 생활 「나때 & 라면」’ 내용의 경험담이 펼쳐진다. 1990년에 첫 공직사회를 입문해 도교육청과 학교를 두루 근무한 신원호 행정실장은 본인이 겪은 일을 후배들에게 알차게 전하는 등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관계자는 “그 동안 근무하면서 느꼈던 감사했던 점, 아쉬웠던 점, 힘들었던 점, 어려움 극복 노하우 등을 토크콘서트를 통해 풀어냈다.” 며 “동료애도 느끼고 위로와 힘이 되는 시간이었으며 열심히 노력해서 선후배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백순 정책기획과장은 “쉽고 수월한 교육행정직 업무도움자료를 통해 학교에 근무하는 교육행정직 직원들이 법령과 지침 등을 준수하면서 의미있고 쉽고 수월하게 업무수행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앞으로도 전문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일하는 방식 개선 과제 발굴과 업무혁신 실천자의 경험 나눔을 통한 소통과 협업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콘텐츠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