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콘텐츠
탐방
체험
광주교육연수원, ‘신규 교육공무직원 직무적응 과정’ 연수 실시
이한구입력 : 2022. 01. 18(화) 15:07
[스쿨iTV]광주교육연수원이 18~22일 신규 교육공무직원 125명을 대상으로 ‘2022년 신규 교육공무직원 직무적응 과정’ 연수를 실시한다.

18일 광주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2021년 교육공무직원 공개경쟁채용시험에 최종 합격한 신규 교육공무직원 대상으로 실시한다. 연수 대상은 조리원 99명·조리사 22명 등 총 125명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연수 인원을 2개 반으로 나눴다.

연수 교과목은 청탁금지법 바로알기·적극행정 및 소통교육 등 신규교육공무직원이 갖춰야 할 기본소양과목과 학교급식위생관리·HACCP작성법 등 교육현장에 신속히 적응하도록 도울 수 있는 전공과목으로 편성됐다.

특히 18일 수강생들은 시교육청 안전총괄과 정정훈 안전관리자와 함께 산업안전보건법령에서 정한 안전 기준과 근무 중 산재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관내산업재해 사례’에 대해 학습했다. 20일에는 한국안전교육센터 김랑일 교수가 ‘급식실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처치법’을 강의할 예정이다.

광주교육연수원 양숙자 원장은 “이번에 새로 채용된 교육공무직원들의 희망 차고 밝은 앞날을 응원한다”며 “연수를 통해 변화하는 시대와 교육환경에 맞춰 교육지원 업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교현장에서도 능동적으로 대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