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평초, 여름방학 ‘창의 체험 책 놀이터’
권광혁 기자입력 : 2022. 08. 12(금) 19:19
[진평초] 여름방학 창의 체험 책 놀이터 활동사진
2022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자존감·동기 향상
[스쿨iTV] 진평초등학교(교장 김부옥)는 8월 1일(월)부터, 8월 12일(금)까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여름방학 ‘창의 체험 책 놀이터’ 프로그램을 1~2학년 10명 대상으로 9회기 실시했다.

여름방학 ‘창의 체험 책 놀이터’ 프로그램은 학기 중 독서 습관을 방학 중에도 이어서 형성하고 독서와 연계된 다양한 조형 활동을 통해 작품을 완성하므로 성취감을 느끼며 자신감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창의 체험 책 놀이터’ 프로그램은 1~2학년 10명을 대상으로 스토리독서창의아트 강사가 매회기 별 학생 수준을 고려한 책을 읽어주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책과 연계된 조형 활동은 재미있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으로 실시했다. 그리고 교내 도서관을 이용해 수준에 맞는 책을 골라 독서 시간을 가지면서 책을 가까이하는 습관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했으며 조형 활동한 작품들을 전시해 다른 친구들과 함께 공유했다.

프로그램 종결 후 참여한 우00 학생은 ‘한글을 몰라서 책 읽는 것이 어려웠는데 도서관에서 읽어보고 싶은 책을 골라 선생님께서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좋은 시간이었고 다음 기회에 또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었다.’라고 했으며 최00 학생은 ‘ 창의 체험 책 놀이터 프로그램에서 만든 작품들을 전시하여 다른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니까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다.’라고 했다.
학교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