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교육일반
스마트세상
경북교육청, 올해 경북교육을 빛낸 학생들 교육감과 만나
권광혁 기자입력 : 2020. 12. 18(금) 10:32
[스쿨iTV]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이달18일 영상제작실 및 해당 학생의 학교 또는 자택에서 2020년 경북교육을 빛낸 학생들이 교육감과 만나는 시간을 온라인으로 가졌다.

이번 행사는 올해 전국 및 국제대회 우수 실적을 낸 학생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활동 사례를 공유하며, 교육감과의 대화를 통해 민주적 정책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이중언어 말하기대회, 대한민국 인재상,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체육관련 국가대표 선발전, 전국 과학전람회, 전국 기능경기대회,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 가상대회 등 12개 분야의 대회에서 우수한 실적을 낸 초·중·고 24개교 소속의 수상 학생들이 참여했다.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교육감과 학생 대표들은 Zoom(줌)으로 실시간 대화를 나눴으며, 만남의 현장은 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맛쿨멋쿨TV’를 통해 생중계했다.

학생들은 이 시간을 통해 수상 소감과 함께 그동안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을 서로 나누고, 교육감에게 바라는 점이나 정책 제안도 할 수 있어서 매우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종식 교육감은 “꿈을 이루기 위해 소중한 땀방울을 흘리며 노력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다양한 의견과 정책 제안 등을 수렴해, 향후 경북교육 정책 수립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시사·교양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스쿨iTV PC버전
검색 입력폼